오피니언 알립니다

[알립니다] 제23회 서경 금융전략포럼 ‘금융, 경계를 넘어 컨버전스로’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산업·업종 간 경계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금융회사도 은행·보험·카드 등 각 업종 내에서 뿐만 아니라 업권·산업 간 경쟁에서도 우위에 설 수 있는 능력을 갖출 것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국내 금융산업은 그동안 여러 가지 규제로 새로운 도전이 막히고 전통 금융 이상의 것을 시도하기 무척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새 정부가 들어서면서 글로벌 금융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플레이어’가 나올 수 있도록 제도적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공언하고 있습니다.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 3고 현상 심화로 우리 금융도 유례없는 위기를 맞고 있지만 동시에 그 이후 도래할 새로운 시대를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서울경제신문은 금융 당국과 금융회사 최고경영자(CEO), 학계·연구기관의 전문가를 모시고 ‘리빌딩 파이낸스 2022-금융, 경계를 넘어 컨버전스로’라는 주제로 ‘제23회 서경 금융전략포럼’을 개최합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새 정부의 금융정책 과제와 방향’을 내용으로 기조 강연을, 최흥범 삼정KPMG 파트너가 ‘슈퍼앱 전쟁과 금융산업의 미래전략’이라는 내용으로 주제 강연을 맡습니다. 유튜브 등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서도 생중계됩니다. 많은 성원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제=리빌딩 파이낸스 2022-금융, 경계를 넘어 컨버전스로

◇일시=2022년 10월 18일(화) 오전 7~9시



◇장소=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별관 B2F)

관련기사



◇문의=서울경제신문 마케팅기획부 (02)724-8781

주최:서울경제신문·SEN 서울경제TV

후원: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김주현 금융위원장김주현 금융위원장


최흥범 삼정KPMG 파트너최흥범 삼정KPMG 파트너




박성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