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여주역자이 헤리티지’ 769가구(예정) 11월 분양

세종도시개발지구-여주역세권 등 신규 개발되는 주거타운의 핵심지에 위치




명품 아파트 브랜드 자이(Xi)가 경기 여주지역에서 첫 선을 보인다. GS건설은 오는11월 경기 여주시 일대에서 지을 예정인 아파트 ‘여주역자이 헤리티지’ 769가구(예정)를 분양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8개 동에 ▲59㎡(전용면적 기준) A 85가구 ▲59㎡B 81가구 ▲84㎡A 249가구 ▲84㎡B 248가구 ▲99㎡A 52가구 ▲99㎡B 52가구 ▲136㎡P(펜트하우스) 2가구(예정)등 총 769가구(예정)가 들어서는 아파트다.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85㎡ 이하 중소형이 663가구로 전체의 86%를 차지한다. 고급 수요층을 위한 펜트하우스 2가구도 있다.

채광과 환기 등을 고려해 단지 전체를 남향 중심으로 배치하고 모든 가구에 4-Bay 판상형 설계를 도입했다. 일부 가구는 3면 발코니가 적용되며, 알파룸 등과 같은 차별화된 공간도 선보인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의 최첨단 트렌드를 반영한 조경설계도 눈여겨볼 만하다. 단지 한가운데 중앙광장이 조성되고, 광장주변부에는 연못과 숲길을 따라 고급 리조트형 테마정원이 들어선다. 커뮤니티센터인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 골프연습장, 사우나, 작은 도서관 등이 조성된다. 또한,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는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쾌적하고 안전한 단지환경을 누릴 수 있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는 약 5.9만 여㎡ 규모로 조성되고 있는 세종도시개발 사업지구에 들어선다. 경강선 여주역 남단에 위치하며, 현재 추진 중인 여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47만 3635㎡) 남쪽에 인접해 있다. 이 일대의 개발계획이 완료되면 미니신도시급 주거단지가 들어설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약 4000여 가구가 밀집한 여주시의 신규 주거타운가 조성되면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는 핵심지역으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도보권에 위치한 경강선 여주역을 통해 판교역까지4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여주와 원주(서원주역)를 연결하는 경강선 연장노선 신설도 계획 중이다. 또 중부내륙고속도로 서여주IC, 영동고속도로 여주IC, 제 2영동고속도로 등도 가까워 수도권 외곽은 물론 전국 어디로든 이동하기 쉽다.

관련기사



생활환경도 편리하다. 이마트와 역세권 중심상업시설,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가깝다. 반경 약 3㎞ 이내에 여주버스터미널, 하이마트, 여주경찰서 등과 같은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교육여건도 좋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세종초, 세종중 등이 있고, 주변 일대에서 학교시설복합화사업도 추진 중에 있다. 여주초가 단지 인근으로 이전할 예정이며, 반경 1Km내 초·중·고등학교는 물론 대학교(여주대학교)도 있다.

인근에 황학산 산림욕장을 시작으로, 황학산 수목원, 영월공원, 여주근린공원, 양섬공원, 신륵사 관광지, 금은모래 강변공원, 세종대왕릉 등 다양한 공원과 관광시설들이 밀집해 있다. 남한강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 속에 여가활동을 즐기기에 좋다.

여주지역에서 처음으로 선 보이는 자이 브랜드로,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최근에 전국 각지에서 첫 선을 보였던 자이 브랜드는 대부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에 성공하는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여주시는 수도권 지역에서 드문 부동산 규제 청정지역으로 계약 후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만19세 이상이면 세대원이거나 유주택자라도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을 받지 않고 기존 주택 당첨 이력과 관계 없이 청약도 할 수 있다. 85㎡ 이하는 60%가 추첨제로 공급돼 청약가점이 낮은 수요자도 당첨확률이 높다. 85㎡ 초과는 100% 추첨제다. 중도금 대출도 60%로 다주택자 대출도 가능하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 홍보관은 경기 여주시에 있다. 자이카카오톡, 자이앱, 자이TV 등 자이의 다양한 SNS를 추가하면 여주역자이 헤리티지의 다양한 분양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