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SKT 에이닷 프로농구…'A. tv'로 생중계·하이라이트까지

SKT의 AI 영상서비스 A. tv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생중계

향후 AI 활용해 시청자 맞춤 편성

SK텔레콤이 A. tv를 통해 프로농구와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 경기를 생중계한다. 사진제공=SK텔레콤SK텔레콤이 A. tv를 통해 프로농구와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 경기를 생중계한다.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017670)이 인공지능(AI) 서비스 A.(에이닷)의 A. tv를 통해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전경기와 2022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 전경기를 생중계한다고 13일 밝혔다.

생중계 경기 시청을 놓친 이용자들을 위해 경기 종료 직후에 모든 경기에 대해 하이라이트와 숏폼 콘텐츠를 제공한다. 향후에는 시청자가 응원하는 경기와 좋아하는 선수들을 중심으로 AI가 자동 편성하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유료 멤버십으로 제공되는 타 온라인 중계와 달리 A. tv에서 제공되는 프로농구·프로야구 생중계는 모두 무료이며 SK텔레콤 고객의 경우 데이터 통화료 또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SK텔레콤 모델이 A.tv로 스포츠 경기를 보고 있다. 사진제공=SK텔레콤SK텔레콤 모델이 A.tv로 스포츠 경기를 보고 있다. 사진제공=SK텔레콤


15일 개막하는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역시 생방송 2개 채널과 하이라이트 1개 채널을 운영해 TV 스포츠채널이 중계하지 못하는 경기를 포함한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SK텔레콤은 지난 7월 A. 업데이트를 통해 시청 이력과 선호도 기반으로 추천 채널을 구성해 광고없이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영상서비스 A. tv를 선보였다.

김혁 SK텔레콤 미디어지원담당은 “프로야구 팬들 뿐만 아니라 프로농구 팬들에게도 리그 전 경기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는 점에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골프·축구 등으로 A.tv에서 제공하는 스포츠 콘텐츠의 폭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강도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