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미래나노텍, 한국메탈실리콘과 M&A 양해각서 체결…"실리콘 음극재 제조 확대"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광학 필름 및 2차전지 소재 전문 기업 미래나노텍(095500)이 이차전지 실리콘 음극재 제조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이차전지 음극재 소재 전문 기업인 한국메탈실리콘과 M&A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미래나노텍은 한국메탈실리콘에 대한 구주매입 및 유상증자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회사는 향후 M&A 계약이 성립되면 215억원의 자금을 투입해 55.3%의 지분과 경영권을 확보하게 된다.

관련기사



한국메탈실리콘은 폴리실리콘의 원재료 및 이차전지용 실리콘 음극재 소재인 실리콘 파우더 생산 전문업체다. 한국메탈실리콘은 지난 2월 충청북도 제천시와 2026년까지 505억원 규모에 달하는 투자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오는 12월 제천 3산업단지 1만8,532㎡ 부지에 건축면적 1만323㎡ 규모의 공장을 준공할 예정이다. 이에 현재 연간 2,400톤의 실리콘 파우더 공급 능력을 연간 7,200톤까지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미래나노텍 관계자는 “지난 1월 양극재 소재 전문업체인 미래첨단소재를 인수하면서 주력 산업을 기존의 광학필름사업에서 이차전지 소재 사업으로 전환하고 있다”며 “이에 더해 이번 음극재 소재 전문업체인 한국메탈실리콘 인수를 통해 실리콘 음극재 원소재인 실리콘 파우더 공급과 더불어 한국메탈실리콘이 보유한 실리콘 음극재(Si/C) 제조 기술 특허를 바탕으로 실리콘 음극재 제조로까지 사업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yk@seadaily.com


김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