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매트릭스클라우드, 클라우드 컨택센터 시장 본격 공략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 기업인 (주)매트릭스클라우드(대표 오치웅)는 글로벌 고객지원 솔루션 기업인 젠데스크(Zendesk)와 함께 국내 클라우드 컨택센터 시장 확대에 본격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매트릭스클라우드는 CTI솔루션 전문기업으로 클라우드 기반 고객지원 서비스인 ‘매트릭스톡(MatrixTalk)’을 독자 개발하여 젠데스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문자,카카오톡,소셜미디어 등 기존의 디지털 고객 관리 채널에 음성서비스를 결합한 제품이며 웹브라우저 기반으로 장소 제약 없이 컨택센터 업무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트릭스클라우드는 젠데스크 코리아와 국내 클라우드 옴니채널시장확대를 위해 10월부터 올해 연말까지 젠데스크 스위트(Zendesk Suite) 제품을 신규로 연납 구독하는 고객에게 1년간 매트릭스톡의 구독료를 면제해주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관련기사



CTI, PDS 전문 솔루션 회사인 (주)마이트로에서 12년간의 컨택센터 솔루션 개발 역량을 클라우드 컨택센터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사업부를 분사한 신설 법인 매트릭스클라우드는 젠데스크와 협업을 시작한지 1년만에 60여 고객사를 확보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오치웅 대표는 “매트리스톡은 한국에 특화된 서비스로 국내 클라우드 컨택센터 분야에서 경쟁력이 뛰어나다’ 며 ‘젠데스크와 협업을 통해 고객 확보에 본격 나서겠다” 고 말했다.

한편, 젠데스크는 세계적으로 클라우드 CX, EX 솔루션 분야의 선두기업으로 160여 국가에서 17만개 이상의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LG전자도 글로벌 고객서비스에 적용하고 있다. 국내에는 쿠팡, GS리테일, 롯데렌탈을 비롯하여 700여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