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모바일 앱에 게임 더했더니…주문 전환율 ‘껑충’

신세계라이브쇼핑 모바일 앱 인기

게임 고객의 주문 전환율 50~60%

신세계라이브쇼핑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게임 ‘랜더스 홈런더비’ 관련 이미지/사진 제공=신세계라이브쇼핑신세계라이브쇼핑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게임 ‘랜더스 홈런더비’ 관련 이미지/사진 제공=신세계라이브쇼핑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게임이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앱 내 구매 전환율도 높아지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현재 신세계라이브쇼핑 앱 이벤트 페이지에는 타이밍을 맞춰 공을 타격하는 ‘랜더스 홈런더비’와 장애물을 피하는 ‘달려팡’, 블록을 매칭해서 터뜨리는 ‘맞춰팡’, 과녁에 화살을 겹치지 않게 계속 쏘는 ‘쏴라팡’ 등의 게임이 있다. 1~2개월마다 새로운 게임을 서비스하면서 인기 있는 게임들만 계속 남겨두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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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라이브쇼핑은 게임마다 참여 고객의 점수 히스토리와 다른 고객들과 비교된 전체 등수를 제공한다. 또 매일 참여 게임마다 일정량의 적립금을 증정하고, 매월 순위를 정해 등수에 따라 추가 적립금도 차등 증정한다

특히 게임에 참여하는 고객의 주문 전환율은 매월 50~60%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단순히 앱을 실행해 들어오는 일반 고객의 주문 전환율과 비교해 약 10배가량 높은 수치다. 미니게임을 하러 들어온 고객들이 쇼핑을 할 뿐 아니라 구매를 위해 앱에 들어온 고객들 역시 게임을 접한 후 지속해서 앱에 방문하는 등 선순환 효과를 얻고 있는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됐다.

이에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신규 게임을 업데이트하고 인기 게임의 특별 랭킹전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게임 이벤트를 강화할 예정이다.

김종규 신세계라이브쇼핑 모바일마케팅팀 팀장은 “고객들이 앱에서 쇼핑뿐 아니라 정보 획득과 참여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백주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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