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씨케이앤비, 일본서 정품인증솔루션 히든태그 소개

‘뷰티월드 재팬 오사카’ 참가해 홍보부스 운영

24일부터 26일까지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뷰티월드 재팬 오사카(Beautyworld JAPAN OSAKA) 박람회’의 씨케이앤비 부스. 사진 제공=씨케이앤비24일부터 26일까지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뷰티월드 재팬 오사카(Beautyworld JAPAN OSAKA) 박람회’의 씨케이앤비 부스. 사진 제공=씨케이앤비




씨케이앤비는 스마트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가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제17회 뷰티월드 재팬 오사카(Beautyworld JAPAN OSAKA)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Beautyworld JAPAN OSAKA는 일본과 한국을 비롯한 4개국의 400여개 업체가 참여해 일본서부뷰티산업과 관련한 제품·서비스·기술·정보를 소개하고 공유하는 장이다.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씨케이앤비는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자사의 스마트 정품인증솔루션 히든태그를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히든태그는 특수한 데이터를 이미지화하고 이를 인식하는 에이치유아이디(HiddenTag Unique ID)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어플리케이션 스캔을 하면 손쉽게 정품인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브랜드 가품 피해를 방지하고 이미지까지 제고할 수 있어 세계 950여개의 고객사가 히든태그를 이용 중이다.

제품에 부착한 태그에 고유 정보를 입력해 유통 절차나 단가, 벤더사 관리 등 다양한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유통관리, 사용자 등록 서비스 등 활용도가 높아 이와 관련한 서비스도 지원한다. 히든태그는 현재 일본에 공급되고 있으며 많은 업체들의 정품인증과 유통관리에 활용하고 있다.

히든태그는 국내에서 수출바우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등 7개 기관이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정보통신기술(ICT)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과학기술보통신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일본 화장품 업계에 스마트 정품인증솔루션 히든태그를 소개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미 204개국에서 히든태그를 사용하고 있어 7개 국어를 지원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새로운 고객사를 확보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