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LG전자, 가전제품 콜센터 품질 최우수 기업 선정

KS-CQI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업

LG전자가 2022년 KS-CQI 콜센터품질지수 평가에서 가전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LG전자LG전자가 2022년 KS-CQI 콜센터품질지수 평가에서 가전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 콜센터품질지수(KS-CQI)’ 평가에서 가전제품 부문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KS-CQI 평가는 59개 업종, 209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화 모니터링 평가’와 ‘만족도 조사’를 통해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을 측정한다.

관련기사



LG전자는 고객 세분화를 통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 시니어 고객을 위한 ‘시니어 프렌들리’ 전담 상담 운영 등의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음성인식 자동응답시스템(ARS), 보이는 ARS, 인공지능 챗봇 등 다양한 방식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당일 재상담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직전에 통화한 컨설턴트와 상담 예약 서비스도 운영한다.

또 고객센터에 등록된 60세 이상 고객에겐 큰 글씨 버튼이 적용된 보이는 ARS와 느린 말 ARS를 제공한다. 70세 이상 고객은 ARS 절차 없이 시니어 전담팀으로 바로 연결된다. 청각이 불편한 고객들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강해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