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경기도 지식산업센터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 분양




높은 서울의 오피스 임대료로 경기도 지식산업센터가 중소기업들의 새로운 둥지로 각광받고 있다. 서울 오피스 빌딩 임대료보다 저렴한 분양가에 각종 세금 감면 등 지원혜택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서울 오피스 임대료는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통계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서울 오피스 ㎡당 평균 임대료는 2만 2,600원을 기록했다. 이는 동기 전국 평균 임대료(1만 7,300원) 대비 약 31%(5,300원) 높은 금액이다.

상황이 이렇자, 많은 기업들은 높은 임대료 부담에 낮추기 위해 경기도 지식산업센터에 눈길을 돌리기 시작했다. 경기도 지식산업센터는 서울 오피스 대비 매매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다양한 금융 혜택과 세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아이에스동서는 오는 11월, 경기도 고양시 덕은 업무지구 6·7블록에서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을 선보인다.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은 지하 4층~지상 21층, 2개동, 총면적 11만 8,565.9㎡ 규모로 지식산업센터는 물론 상업시설이 포함된 대규모 복합단지로 구성된다.

관련기사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과 맞닿은 덕은지구 중심에 위치한 덕은 업무지구 6·7 블록에 조성된다. 덕은 업무지구는 수도권 서북부 비즈니스벨트의 최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고 한강을 마주한 마곡지구와 여의도 등의 서울 주요 업무지구는 물론 영등포, 강서 등 주요 지식산업센터 밀집 지역과도 인접해 있어 서울·수도권 지식산업 밸트의 새로운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단지는 사용자의 핵심 니즈를 고려한 대규모 업무 복합타운으로 각 시설별 특장점이 뚜렷하다. 지식산업센터인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는 인근 타 지식산업센터와는 차별화된 다양한 업무 지원시설, 휴게시설 등 입주사의 만족도를 높이는 맞춤형 업무 공간으로 설계된다. 여기에 단지는 앞서 분양한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연면적 약 20만㎡ 규모)과 함께 덕은지구를 대표하는 매머드급 업무시설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소규모 혁신기업의 창의적 업무공간은 물론 다양한 면적의 비즈니스 공간과 기업문화를 이끌고 업무 효율을 높여줄 품격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과 라운지, 스튜디오 등 비즈니스 지원공간은 물론 운동시설(피트니스, 필라테스), 취미실 등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휴식과 교류 공간도 조성한다.

한편,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