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NIA, 오는 14일 ‘학생·학부모 참여 스스스 토크콘서트’ 개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 이하 NIA)은 11월 14일(월) 국립국악중학교에서 올바른 스마트폰 활용 실천을 위한 “스스로 만들고, 스스로 실천하는 스마트폰 생활 토크콘서트”(이하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 이번 토크콘서트는 스마트폰 과의존 심각성에 대한 청소년의 이해를 높이고 부모-자녀간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의견 공유를 통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고 전했다.


본 토크콘서트는 1부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올바른 사용 습관 형성 특강과 2부 가정 내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의견을 나누는 대담으로 구성되어있다.

관련기사



1부 특강은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학생·학부모가 궁금한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 및 상황별 대처 방법을 주제로 강연과 Q&A를 받아 진행할 예정이며, 2부 소통대담은 가정 내 학생-학부모간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솔직한 의견과 올바른 실천 방안에 대한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본 토크콘서트는 오프라인 현장(국립국악중학교)뿐만 아니라 스마트쉼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 예정으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NIA 황종성 원장은 “청소년의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시기에,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를 인식하고 바른사용습관을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