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3년 연속 1위

구독자 수 5만2100명…17개 시·도교육청 중 3년 연속 1위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경기도교육청TV’ 구독자 수가 17개 시·도교육청 중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8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경기도교육청TV’ 구독자 수는 9월 기준 5만2100명으로 2021년 9월보다 39.2%(14,684명) 증가했으며, 2019년 이후 해마다 평균 1만 명 이상 늘어나고 있다.



도교육청은 도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학생·교사·학부모 참여형 콘텐츠, 생활정보 제공, 영상 공모전, 오디션 등 경기교육 가족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특히 임 교육감 취임 이후 경기교육 정책을 안내하는 ‘경기도교육청은 지금’, 현장과 직접 소통하는 ‘감감 희소식’, 생생한 학교 이야기를 담은 ‘학교의 모든 재미’ 콘텐츠를 제작해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현장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임 교육감은 “우리가 하는 일이, 우리의 진심이 현장에 전해져야 한다”며 “아무리 좋은 정책을 펼쳐도 현장에서 공감을 얻지 못하면 잘못된 정책이기에 도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경기교육 신뢰도를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근규 경기도교육청 대변인은 “도교육청 유튜브 구독자 수가 꾸준히 늘고 있는 것은 경기교육에 대한 도민들이 관심이 높아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감·정보 제공·정책·도민 참여형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활발하게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