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2023학년도 전반기 신입생 모집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원장 이대영)이 2023학년도 전반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학과는 예술경영학과(예술경영, 문화콘텐츠, 박물관·미술관), 공연영상학과(미디어스토리텔링, 연기뮤지컬, 영화영상미디어, 실용음악), 미술·디자인(미술, 시각디자인, 뷰티디자인, 사진영상)등 3개 학과 11개 전공이며 전공별 전임교수 및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이론과 현장의 융합 교육을 표방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교수로는 예술경영학과에 조혜정 교수, 권병웅 교수, 이승수 교수, 공연영상학과에는 이대영 교수, 최재오, 백남영, 최정인 교수, 미술.디자인학과에는 김희현, 안미려, 천경우 교수가 있으며, 특히 한국문화예술교육위원장을 지냈던 이대영 교수, 세화예술문화재단 이사장 서혜옥 교수, 국립민속박물관장 김종대 교수 그리고 새로 중구문화재단 사장으로 선임된 조세현 교수 등 활발한 문화예술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교수진들을 포함하고 있어 학문 연구 뿐 아니라 생생한 예술 현장 교육을 겸하고 있다.


예술대학원장 이대영 공연영상학과 교수는 “코로나 19로 인해 문화예술계가 많이 위축되었으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창의성을 겸비한 문화예술 전문가들이 사회 모든 분야에 필요할 것이며, 예술이야말로 코로나 이후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밝히는 등불이 되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예술대학원은 이론 및 실기를 겸비한 교과과정 외에도 매년 중앙문화예술제 행사를 통해 재학생들이 수업에서 배운 역량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며, 2022년 제 27회 중앙문화예술제는 영화제(청룡연못영화제), 토크 콘서트(유튜버 도티 초청), 논문 포럼, 가요제(복면예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10월 24일(월)부터 26일(수) 3일간 개최되어 중앙대학교 재학생, 동문 그리고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은 예술 분야 차세대 전문가가 될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따라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는 학부 출신 학과 및 전공에 관계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외국인은 토픽 4급 이상이어야 지원 할 수 있으며, 전형 방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1차 서류전형은 학업계획서, 학부 성적 등을 종합하여 100점 만점으로 평가하며, 2차 면접전형은 심층면접으로 전공분야에 대한 지식 수준과 지원 동기, 학문에 대한 열정 그리고 일반교양에 대한 지식 수준 등 100점 만점으로 총 200점 만점으로 평가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22일(월) 마감이다. 유웨이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예술대학원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