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LG에너지솔루션, POSTECH과 배터리 산학협력체계 구축

차세대 기술 개발 및 인재 양성 협력

신영준(왼쪽) LG에너지솔루션 CTO, 김무환 POSTECH 총장이 18일 포항공과대학교 대학본부에서 ‘배터리 분야 상호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체결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LG에너지솔루션신영준(왼쪽) LG에너지솔루션 CTO, 김무환 POSTECH 총장이 18일 포항공과대학교 대학본부에서 ‘배터리 분야 상호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체결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373220)과 포항공과대학교(POSTECH)가 배터리 소재와 공정 기술 개발을 위해 산학 공동협력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POSTECH은 ‘LG에너지솔루션-포항공과대학교 간 상호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양측은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 연구개발(R&D), 특허 등 지식재산권(IP) 관련 역량과 POSTECH의 소재 분야 연구성과, 정밀 분석 기술을 적극 활용해 차세대 배터리 혁신 기술을 개발하고 배터리 전문 인재 양성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또 ‘배터리 혁신 연구센터’를 설립해 산학 연구과제 관리, 전문가 초청 세미나 및 공동학술워크숍 개최 등 산학협력 교류 활동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현재 LG에너지솔루션과 POSTECH은 고속 충전 장수명 관련 전지 소재 개발, 고성능 전극 소재 및 공정 기술 개발 등 총 11개의 산학협력과제를 발굴해 공동기술개발을 진행 중이다.

신영준 LG에너지솔루션 최고기술책임자(CTO) 전무는 “급변하는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차별화된 품질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소재의 발굴과 고도의 분석역량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배터리 소재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배터리 분야 전문인력을 적극적으로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