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세대 분리한 가족 보조금, 보조금24에서 일괄 조회

행안부 ,보조금24 서비스 확대

행안부 보조금24 가족 보조금 신청 화면. 자료 제공=행정안전부행안부 보조금24 가족 보조금 신청 화면. 자료 제공=행정안전부





행안부는 멀리 사는 가족의 정부 보조금 혜택도 ‘보조금24’에서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수혜적 공공서비스 목록 관리 및 맞춤 안내에 관한 규정’ 고시를 개정했다고 21일 밝혔다.

관련기사



그동안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에 거주하는 가족이 받을 수 있는 혜택만 확인이 가능했지만 고시 개정으로 가족간 동의가 있으면 분리세대 가족까지 혜택을 열람할 수 있다. 독립해 거주하는 자녀들이 부모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가족 이용 동의 신청은 가족관계등록부상 분리세대 가족(배우자 및 직계존비속)의 혜택까지 확인 가능하며 12월 중순부터 적용된다. 또 인터넷 사용이 익숙지 않은 노령층이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분리 가족 혜택 확인을 위한 동의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동의 서식을 신설했다.

홍종완 행안부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이번 고시 개정으로 인해 디지털 이용이 불편한 부모님까지도 혜택을 챙겨드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조금24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와 서비스 정착에 최선을 다해 진정한 디지털플랫폼정부를 구현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지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