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대리기사 전용’ 대출 상품 나와…성실하면 연 2% 이자율 혜택도

‘KB 로지 비상금 대출’ 서비스 출시

인당 300만원 대출…7%대 금리

사진제공=티맵모빌리티사진제공=티맵모빌리티




티맵모빌리티(티맵)가 KB국민은행과 함께 ‘KB로지 비상금 대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양사가 지난 8월 전략적 파트너십(SI)을 체결한 지 약 석 달 만에 선보이는 상품으로, 금융서비스 사각지대에 있는 플랫폼 종사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역량을 결집한 첫 번째 성과물이다.



이 서비스는 티맵의 대리운전 자회사인 로지소프트 가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인당 최대 300만원을 최저 7.63%(기준금리 5.01%·가산금리 3.02%·우대금리 최고 0.4%p)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근무 이력 및 실적이 우수한 기사 가입자들을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지난 9~10월 기준 근무 실적 상위 15% 기사에게는 연 2% 이자를 6개월간 지원한다.

이번 상품은 티맵이 지난 8월 KB국민은행을 새로운 주주로 맞이한 이후 내놓은 첫 번째 상품이다. 양사는 금융 거래 이력이 부족한 플랫폼 전업 종사자들의 금융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플랫폼 활동 이력(근무일수·업무활동·고객 피드백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금융상품을 내놓겠다는 구상을 내놓은 바 있다.

티맵은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을 포함한 다양한 KB금융 계열사들과 협업해 플랫폼 종사자들의 실질적인 비용 절감을 이룰 수 있는 금융 혜택들을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도현 티맵 대리사업·서비스 담당은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파트너인 대리기사님들을 위해 맞춤형 보험 등 복지 및 이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검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리기사님과의 우호적인 파트너쉽을 기반으로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