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기업 입주수요 높은 서울 생활권 지식산업센터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 분양




최근 서울 생활권 경기도 지식산업센터로 기업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서울 오피스 빌딩 대비 비교적 낮은 분양가에 사옥마련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서울 오피스 임대료는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통계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서울 오피스 ㎡당 평균 임대료는 2만 2,600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 전국 평균 임대료(1만 7,300원) 대비 약 31%(5,300원) 높은 금액이다.


상황이 이렇자, 많은 기업들은 높은 임대료 부담에 낮추기 위해 경기도 지식산업센터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계약 시 제공받는 다양한 금융 혜택과 세금 감면 혜택도 인기의 중요한 요소가 됐다.

이런 가운데, 아이에스동서는 경기도 고양시 덕은 업무지구 6·7블록에서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을 분양 중이다. 지하 4층~지상 최고 21층, 2개동, 총면적 11만 8,565.9㎡ 규모이며 지식산업센터를 포함해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은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는 수도권 서북부 비즈니스벨트의 최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다. 방송, 미디어, 소프트웨어 산업의 중심인 상암 미디어밸리와 경계선이 맞닿아 있고 한강을 마주 보고서는 마곡지구와 여의도 등의 서울 주요 업무지구가 있다. 여기에 영등포, 강서 등 주요 지식산업센터 밀집 지역과도 인접해 있어 수도권 서북부 지식산업밸트의 새로운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관련기사



창의적 업무공간은 물론 다양한 면적의 비즈니스 공간과 기업문화를 이끌고 업무 효율을 높여줄 품격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과 라운지, 스튜디오 등 비즈니스 지원공간은 물론 운동시설(피트니스, 필라테스), 취미실 등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휴식과 교류 공간도 조성한다.

아울러 지식산업센터 내에 마련된 공개용지는 보행자 및 이용객들의 휴게쉼터이자 입주사 직원들의 만남의 장이 된다. 다양한 테마의 조경과 휴게 공간이 함께 조성되어 쾌적함과 청량감을 제공하며, 옥상정원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강변에 위치해 있어 한강 조망이 가능하고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도보권에 월드컵공원이 인접해 있고, 노을공원, 하늘공원, 난지한강공원 등이 가까워 가벼운 산책이나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또한, 단지와 한강공원을 연계한 리버파크브릿지(예정)도 마련될 예정이라, 한강 접근성 향상에 따른 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 등 세제 혜택과 다양한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초기 부담을 줄인 10% 계약금을 비롯해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대출(기업 신용도에 따라 상이)이 가능하며, 재산세 37.5%, 취득세 50% 감면(2022년 12월 31일 까지)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