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미디어미래비전 포럼, 창립1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

주제 ‘리인벤트시대 미디어 위기와 정상화’

9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미디어미래비전 포럼 (상임대표 구종상)은 오는 9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리인벤트시대 미디어 위기와 정상화’를 주제로 창립1주년 기념 및 2022송년 세미나를 국내 미디어 관련 6개 단체와 함께 공동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팬데믹 이후 급변한 방송통신미디어 비즈니스 환경 속에 위기를 맞고 있는 미디어 산업의 재창조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그 동안 ‘낡은 패러다임 속에 공영방송으로서의 직무유기와 편향조작의 논란에 대한 공영방송 정상화 방안’ 및 ‘확증편향과 적극적 오인자를 양산하는 가짜뉴스 대응방안’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관련 전문가들이 집중적인 의견 교환을 하게 된다.

관련기사



세미나에 좌장으로 김장겸 전 MBC사장이, 이인철 변호사(전 방송문화진흥회이사)와 이상근 서강대학교게임&평생교육원원장이 발제하게 된다.

구종상 상임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리인벤트시대 여전히 구태에 머물고 있는 미디어시장의 재구조화를 위해 미디어 관련 단체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연대를 제안한다. 아울러 세계적 수준의 콘텐츠 제작역량과 방송통신미디어 네트워크 인프라 보유국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당당히 방송통신미디어 선도국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방송통신미디어 거버넌스와 관련한 법과 제도를 조속히 새롭게 정립 할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리인벤트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현 정부의 미디어정책 수립에 필요한 핵심과제에 대한 산업계와 학계의 의견을 공유하는 차원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