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SK㈜ C&C 미국 반도체 공장에 스마트팩토리 구축

자회사 '아이팩츠' 기반 솔루션 적용

실시간 모니터→공정 효율화 기대

물류단과 연계, 도입 전 시뮬레이션

사진제공=SK㈜ C&C사진제공=SK㈜ C&C




SK㈜ C&C가 미국 반도체 부품 공장에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구축한다.



SK㈜ C&C는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아이팩츠(I-FACTs)’를 기반으로 미국 조지아주 코빙턴에 건축 중인 반도체 글라스 기판 공장에 스마트팩토리 환경을 구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공장은 SKC(011790) 자회사인 앱솔릭스가 건설한다.

관련기사



SK㈜ C&C는 반도체 글라스 기판 전체 생산 공정을 자동화 환경으로 구현하고, 실시간 모니터링 및 품질관리를 위한 통합 운영?관리 체계를 구축한다. 아이팩츠 플랫폼이 적용된 공장에는 자재 투입부터 제품 출하까지 생산, 자재, 설비, 품질, 반송물류 등 전 영역에서 운영 프로세스 표준 화 및 실시간 추적이 가능해진다. 전 공정을 실시간 감시하는 만큼 오류를 줄여 제품 수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은 앱솔릭스가 기획?도입하는 물류자동화 장비와도 연계될 예정이다. 가상 시뮬레이션 검증 체계도 구축해 주요 생산 설비를 가상 공간에서 사전 테스트하고 향후 운영에 대해 미리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성환 SK㈜ C&C 제조Digital플랫폼그룹장은 “제조 라인에서도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설계를 통해 새로운 설비나 공정이 도입되더라도 생산 공정 중단 없이 언제든 빠르게 적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허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