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디엠씨트립스(대표 강진호) 임직원 봉사자들과 함께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은평구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연탄 4,750장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미경 은평구청장, 김흥철 은평구사회적경제협의회장 및 디엠씨트립스, 은평마을방송협동조합 임직원들과 봉사자들이 동참해 직접 연탄 나눔 봉사를 실천하며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 날 연탄을 지원받은 진영규 어르신은 “올 겨울 한파가 유독 매섭다고 해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연탄을 지원해주시고 집으로 직접 배달까지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나눔 봉사자들과 함께 연탄을 전달하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따뜻한 마음을 모아 이렇게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어려운 은평구 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져준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디엠씨트립스는 일상속에서 적립한 포인트로 여행을 구독하는 플랫폼으로, 새로운 여행 문화에 앞장서고 있는 스타트업 여행사이다. 진허드파운데이션 비영리봉사단체를 함께 운영하며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진호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위축된 소상공인과 어려운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올해도 좋은 분들과 연탄나눔 봉사를 할 수 있어 너무 감사하다” 라며 ”어렵고 힘들 때 일수록 소외된 이웃들을 살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국내 최초 국내외 봉사여행, 나눔여행을 기획하여 앞으로 더 많은 봉사와 기부문화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 고 밝혔다.
이날 연탄나눔 봉사에는 한국 문화 홍보를 주로 하는 아리랑TV 등에서도 촬영을 나와 따뜻한 나눔의 현장을 취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