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스타벅스, 문화예술인재 후원 '럭키드로우' 이벤트 진행

손정현(뒷줄 왼쪽 세번쨰)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가 지난 20일 스타벅스 더종로R점에서 ‘산타 바리스타 희망기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하고 있다. 사진 제공=스타벅스 코리아손정현(뒷줄 왼쪽 세번쨰)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가 지난 20일 스타벅스 더종로R점에서 ‘산타 바리스타 희망기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하고 있다. 사진 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는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전개하며 전국 5개 매장에서 문화예술인재 후원을 위한 특별 공연을 개최하고 고객 참여형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관련기사



럭키드로우 이벤트는 더종로R점, 춘천구봉산R점, 더북한강R점, 더양평DTR점, 더해운대R점 등 공연 무대가 갖춰진 5개 매장에서 총 5일간 진행된다. 음료와 푸드를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럭키드로우 기회를 제공해 스타벅스가 준비한 행운의 선물을 증정한다. 고객이 구매한 금액의 일부는 2023년도 스타벅스 문화예술인재 후원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2006년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17년째 산타 바리스타 희망기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20일 스타벅스 더종로R점에서 소외계층 어린이와 청년 후원을 위한 ‘2022 스타벅스 산타 바리스타 희망기금 전달식’을 갖고 총 8억 8000여만 원의 희망기금을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스타벅스가 2006년부터 현재까지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통해 전달한 기금은 누적 63억원에 달한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17년째 이어오고 있는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에 올해는 특별히 고객이 직접 문화예술인재 후원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