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당근마켓, 동네 가게 인기 검색어 1위는?…'헬스'

인기 검색어 TOP10 공개

필라테스 검색어 2위 올라

용달·이사 등도 순위권





당근마켓이 올해 고객들이 많이 찾은 ‘2022년 동네 가게 인기 검색어 TOP 10’을 29일 공개했다.

올해 동네 사람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가게는 바로 운동 시설이었다. ‘헬스’와 ‘필라테스’가 나란히 검색어 순위 1, 2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에 올랐다.



이는 코로나 이후 건강과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운동 인증 사진을 올리거나 바디프로필을 찍는 등의 문화가 빠르게 번지면서 집 근처 운동 시설을 찾는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관련기사



3위는 ‘용달’이 차지했다. 중고거래가 일상화되면서 가구 등 부피가 큰 물품을 거래할 때 필요한 용달 서비스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당근마켓에서 ‘용달’을 검색하면 동네에서 운영하는 근거리 용달 업체들을 모아 보여주고, 실제 서비스를 이용했던 이웃들의 이용 후기들을 보고 비교하여 선택할 수 있다.

미용 시설들 중에는 3곳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네일’이 4위, ‘속눈썹’이 6위, ‘미용실’이 9위를 차지했다. 미용 시설을 선택할 때 다른 손님들의 후기가 특히 중요한 만큼, 실제 동네 이웃들이 남긴 믿을 수 있는 후기를 보고 방문하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주택 시장에 대한 여전한 관심을 반영하듯 5위는 ‘부동산’이, 7위는 ‘이사’가 차지했다. 또 동네에서 가장 빈번하게 방문하는 가게 중 하나인 ‘카페’는 8위, 가까운 영어 학원이나 영어 과외 등을 찾는 사람들이 검색한 ‘영어’는 10위를 차지했다.

문경원 당근마켓 지역사업실 실장은 “인기 검색 순위에 오른 가게들은 모두 우리가 동네에서 주로 찾는 곳, 일상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곳들이었다"며 "내년에도 당근마켓은 이웃과 이웃을 연결하고, 동네 가게와 지역 주민을 연결하는 촘촘한 하이퍼로컬 서비스로 이용자들과 함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