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식품명인체험홍보관, '2023 문화예술인 신년인사회'서 건배음료 '오미자 감식초차'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대한민국식품명인 제41호 임장옥 명인 감식초 제공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예술의전당이 주관한 '2023 문화예술인 신년인사회'가 지난 4일 수요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진행됐다.

이번 인사회에는 윤석열, 김건희 대통령 내외를 비롯하여 한국 문화 예술계를 빛낸 문화예술인 및 문화예술계 주요 인사 8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식품명인체험홍보관과 협의하여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대한민국식품명인 제41호 임장옥 명인의 오미자 감식초차가 건배음료로 제공됐다.

신년인사회에 건배음료로 제공된 오미자 감식초차는 국내산 유기농 감을 3년 발효숙성하여 유기농 감식초의 새콤달콤한 맛이 함께 어우러진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이음카페의 음료다.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원하고 (사)대한민국식품명인협회가 운영하는 식품명인체험홍보관은 서울 종로구 북촌에 위치하고 있다. 식품명인체험홍보관 1층 이음카페, 2층 식품명인 체험관으로 이루어졌다.

관련기사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조윤주 관장은 "신년에도 대한민국식품명인이 전하는 우수한 전통식품을 알리기 위해 외국인에게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고추장 만들기, 막걸리 만들기, 궁중 떠볶이 만들기, 간장,된장 만들기, 쌀엿강정만들기, 김치만들기, 조청 만들기, 떡갈비만들기 등등 다양한 전통식품 만들기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나눌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식품명인체험홍보관은 서울 종로구 북촌 '한식문화공간 이음'에 위치하고 있으며, 1층 이음카페, 2층 식품명인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한식문화공간 이음은 이전에 분산되어 있던 한식문화관,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전통주 갤러리가 통합해 새롭게 조성된 시설로 지난 작년 8월 정식 개관했다.

1층 이음카페는 대한민국식품명인의 다양한 전통식품을 이용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외에도 대한민국식품명인의 전통식품이 진열 및 전시되어 있고 판매하고 있다.

2층 식품명인 체험관에서는 대한민국식품명인과 함께하는 명인체험과 대한민국식품명인의 재료와 비법을 활용한 전통식품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