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에어부산·부산은행, 금융 상품 출시 등 다양한 협업키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10일 에어부산과 부산은행이 지역경제 활성화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에어부산10일 에어부산과 부산은행이 지역경제 활성화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과 부산은행이 금융 상품과 항공권 할인 쿠폰 연계 상품·서비스 출시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에어부산은 10일 부산은행 본점 18층 대회의실에서 마호진 영업본부장과 정영준 부산은행 고객지원그룹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관련기사



협약에 따라 양측은 특색 있는 금융 상품 출시 통한 고객 유치, 항공권 운임 할인 쿠폰 혜택 연계한 상품 및 서비스 출시, 유튜브 콘텐츠 제작 등 공동 홍보·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특히 내달 적립식 금융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협약을 통해 항공과 금융이 연계된 새로운 서비스 출시 등 지역민들의 편의와 혜택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 관광객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에어부산은 지역 대표 항공사로서 설립 초기부터 지역 경제 활성화와 로컬 브랜드 상생을 위해 지역 기업과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블록완구 ‘옥스퍼드’ 브랜드와 함께 콜라보 블록 장난감을 제작해 판매 중이며 스페셜티 커피 유명 브랜드인 ‘모모스커피’와도 협업을 통해 커피 제품과 굿즈를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부산은행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고 부산 시민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