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충남TP, 개방형 이노카페 전문위원 공개 모집

충남 천안에 자리잡고 있는 충남테크노파크. 사진제공=충남테크노파크충남 천안에 자리잡고 있는 충남테크노파크. 사진제공=충남테크노파크




충남테크노파크는 개방형 이노카페(Inno-Cafe) 방문기업의 애로사항 해소 및 현장 중심 기업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문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충남테크노파크는 올해 이노카페에서 활동할 전문가인 전문위원 6인을 새롭게 모집·구성한다. 전문위원 모집기간은 1월 24일까지이며 총 4개의 세부 분야별 자격요건에 따라 최종 6인의 전문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규 위촉된 전문위원은 위촉된 날로부터 올해 연말까지 기업지원 활동을 다각도로 전개할 예정이다.



위촉 분야는 충남지역특화 산업·기술·기업경영·수출과 관련된 분야이며 위촉된 전문위원은 이노카페 상담창구 근무와 기업 1대 1 지원전담제 방문 상담 등의 형태로 상담과 자문 등의 멘토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관련기사



충남테크노파크는 2019년 7월 23일 충남테크노파크 종합지원관 1층에 ‘개방형 이노카페’를 정식 개소 운영중이며 2022년 한 해 동안 1267건의 기업 애로를 상담한 바 있다.

충남테크노파크 이노카페는 전문위원들을 통해 단순 기업 애로 상담뿐만 아니라 기업지원 사업을 연계 지원하는 등 솔루션을 제공해 참여기업의 만족도가 매우 크다.

또한 상담기업 중 38개 기업에 대해서는 면밀한 진단을 실시하여 기업의 맞춤형 분석보고서를 도출하고 기업의 경영 로드맵을 제시함으로써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충남테크노파크는 올해 도내 천안·아산 외 소외지역에 대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잠재력 있는 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등 도내 균형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