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MRO(기업운영자재) 전문 기업인 서브원(대표 김동철)은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산업재 유통 플랫폼 부문에서 ‘서브원스토어’가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서브원스토어는 서브원이 20여 년간 축적한 B2B분야 구매 및 유통 전문성과 빅데이터 기술이 집약됐다. 시장가격, 거래량, 고객 선호도 등을 반영한 가장 경쟁력 있는 산업자재 상품을 토대로 기업 및 사업자 고객의 효율적 구매를 돕는 B2B 전문 유통 플랫폼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브원의 상품 데이터베이스에 누적된 총 상품수는 700만여개에 달하며, 매월 평균 4만개의 신규 상품 편입과 함께 매일 수만 건의 거래가 이뤄진다. 서브원스토어는 이 같은 방대한 상품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고객 산업군별 맞춤 대표 상품 8만 가지를 압축해 선보인다. 또한 기업 현장에서 가장 필요한 소모품을 14개 주요 카테고리화해 검색 편의성을 높였으며, 산업군별 인기상품 추천은 물론, 협력사와 협업 개발 상품도 서브원스토어에서 독점 판매한다. 이외에 기업의 ESG경영에 필요한 친환경 상품 전문관도 함께 운영한다.
서브원스토어에는 상품 카테고리 전문성을 강화한 세부 전문몰도 갖췄다. R&D전문몰(G-lab)은 제약사, 헬스케어 및 화학 업계를 비롯 기업 연구소에서 필요로 하는 시약, 초자류, 측정, 분석 장비 등 실험 전문 상품을 제공한다. 포장재 전문몰 ‘패커원’은 기업이 필요한 포장재의 맞춤 주문, 개발, 제작, 컨설팅까지 포장재 구매 관리의 모든 과정을 원스톱 솔루션 방식으로 제공한다.
서브원스토어 총괄 김유준 상무는 “서브원스토어는 B2B 전문 디지털 유통 플랫폼으로 기존 고객들이 산업별 니즈에 맞춰 온라인 쇼핑하듯이 손쉽게 구매 관리를 접근하도록 했다”면서 “서브원만의 상품 전문성과 기업 통합 구매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산업자재 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