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CJ바사 면역항암 후보물질 1·2상 계획 FDA 승인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치료제

MSD '키트루다'와 병용요법 시험

FDA, CJ바이오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1·2상 계획 승인




CJ바이오로직스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개발 전략. 홈페이지캡처CJ바이오로직스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개발 전략. 홈페이지캡처





CJ 바이오사이언스(311690)는 면역항암제 후보물질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임상 1·2상 시험을 승인했다.

관련기사



CJ 바이오사이언스는 19일(현지시간) 미 FDA가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CJRB-101'의 임상 1·2상 시험 계획을 승인했다고 20일 공시했다. CJ 바이오사이언스는 CJ제일제당(097950)이 레드바이오(제약·헬스케어) 분야를 독립시킨 법인이다.

CJ 바이오사이언스에 따르면 CJRB-101은 CJ제일제당이 구축한 균주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면역학적 검토를 통해 개발된 마이크로바이옴(미생물군) 기반 치료제다.

이번 임상은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두경부 편평세포암종, 흑색종 등 암 환자 중 면역관문억제제 치료 경험이 없거나 잘 듣지 않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CJRB-101과 MSD의 면역관문억제 기전 항암제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을 병용 투여해 안전성과 예비적 효능을 평가한다.

CJ 바이오사이언스는 2021년 10월 인수한 마이크로바이옴 기업 천랩과 CJ제일제당이 기존에 보유하던 자원을 통합해 지난해 1월 공식 출범했다.


맹준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