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얼굴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는 지난 25일 소셜커머스 플랫폼 Kemi를 개발, 운영하는 와이어드컴퍼니와 ‘AI 얼굴인식을 적용한 소셜커머스 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플랫폼 사용성과 안전성을 제고하기 위해 AI 얼굴인식 기술 기반의 UI(User Interface)를 제공하고, 씨유박스의 AI 얼굴결제 서비스를 Kemi에 융합한 혁신적인 온라인 쇼핑환경을 구현할 것이라 했다. 이어서, 현재 씨유박스 로봇연구소에서 개발 중인 AI 비전인식 기반의 물류 자동화 솔루션을 향후 Kemi 물류 시스템에 적용할 것이라 밝혔다.
씨유박스의 AI 얼굴인식 솔루션은 현재 다수의 금융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 본인인증 서비스로 활용되고 있으며, 온라인 교육플랫폼, 모바일 유아 소통 플랫폼 등에서 혁신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씨유박스는 푸드테크 기업과 제휴하여 소포장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씨유박스 관계자는 “씨유박스가 만든 세계 최고 수준의 AI 기술을 소셜커머스 플랫폼에 접목하여 UX(User Experience: 이용자 경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소셜커머스 플랫폼에 가장 적합한 형태의 AI 비전인식 물류시스템을 통해 양사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소셜커머스 시장에 AI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