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ESG 핵심경영 가치 알리자" 영산대, 그린푸드데이 개최

영산비전2030, ESG 대학경영 가치 전달 위해 비건 식단 제공


영산대학교는 대학의 ESG 핵심경영 가치를 알리기 위해 재학생, 교직원, 일반인 등 150여명이 참여한 ‘ESG 그린푸드데이’를 최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ESG 그린푸드데이는 영산대가 ESG 대학경영의 첫 단계로 ESG를 외부에 알리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이다. 그린푸드데이는 먹거리의 생산, 유통, 가공, 소비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행사다.



참가자가 채개장(채식육개장), 콩불고기, 베지(veggie·채식) 탕수육 등 비건(vegan·채식주의자) 식단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마련됐다.

관련기사



구성원의 수요를 반영한 ESG 대학경영을 위해 설문도 진행했다. 설문 내용에는 ESG와 관련한 인식조사, 수요 등이 포함됐다.

영산대학교가 최근 'ESG 그린푸드데이' 행사를 진행하는 모습./사진제공=영산대영산대학교가 최근 'ESG 그린푸드데이' 행사를 진행하는 모습./사진제공=영산대




영산대는 이날 행사뿐 아니라 다양한 ESG대학경영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 ‘학생성장과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친환경 와이즈 허그(Y’s HUG, Humanity & Universe Green) 리더’ 비전을 마련하고 이를 실현하고자 노력 중이다.

부구욱 영산대 총장은 “HUG리더 비전을 실현하고자 교육, 산학협력, 글로벌, 대학경영 혁신전략과 연계해 ESG 환경, 사회공헌, 윤리경영 측면의 방안을 설계 및 운영 중”이라며 “영산대만의 ESG 평가지표를 개발하고 자체적으로 ESG 성과를 관리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대학교육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