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7일 자정 삼성전자(005930)의 신제품 ‘갤럭시S23’ 전 세계 동시 판매 개시에 맞춰 다양한 공연과 혜택·경품 이벤트를 넣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CJ온스타일은 7일 자정 갤럭시S23 론칭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쇼케이스에는 만화가 ‘기안84’와 음악 프로듀서 듀오 ‘그루비룸’, 성우 ‘김유림’이 참여해 갤럭시S23과 갤럭시S펜을 활용한 감각적인 드로잉 퍼포먼스 선보일 예정이다.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론칭 쇼케이스는 ‘당신의 꿈이 그려질 무한한 우주, 갤럭시S23’이라는 의미를 담아 ‘갤럭시 유니버스:그루브 갤러리’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CJ온스타일 애플리케이션 내 이벤트 페이지와 채팅창을 통해 꿈에 대한 시청자들의 사연을 받은 후 기안84가 갤럭시S23을 사용해 사연에 대한 그림을 즉흥적으로 그리고, 이 그림을 ‘언리얼 엔진’ 등 확장현실(XR) 기술이 적용된 CJ온스타일의 미디어월 스크린에 띄워 신비로우면서도 생생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루비룸은 기안84의 아트 퍼포먼스에 따라 디제잉을 진행하고, 갤럭시S23에서 영감을 받아 그루비룸의 유니버스를 구현한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론칭 쇼케이스 방송은 CJ온스타일 앱은 물론 tvN D ENT, CJ온스타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동시 시청할 수 있다.
쇼케이스와 함께 모바일라이브 판매가 시작되며 새벽 1시부터는 TV홈쇼핑과 모바일 라이브에서 동시 판매가 진행된다. 방송 알림 신청 고객에 한해 추가 적립금 1만 원을 지급한다. 이어서 오전 10시 모바일 라이브를 통해 2차 판매 방송이 진행되며 오후 8시에는 CJ온스타일의 대표 콘텐츠 커머스 프로그램 ‘브티나는 생활’을 통해 갤럭시 ‘북프로3’도 판매할 예정이다. 9일 오후 8시에는 테크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 ‘에이트’ 채널에서 갤럭시S23 라이브커머스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11일부터 이틀간 CJ온스타일 앱에서 삼성전자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삼성 세일즈 페스타’가 열리는 등 CJ온스타일의 전채널을 활용한 원플랫폼형 프로모션으로 삼성전자의 다채로운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도 라이브 방송 플랫폼 ‘LIVE11’을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S23’ 시리즈 사전 판매에 돌입한다. 11번가는 사전 판매 시작과 동시에 2시간의 특집 라이브 방송으로 ‘갤럭시S23’ 시리즈 실물을 공개한다. 갤럭시S23 시리즈의 각 모델의 주요 특징과 기능 등 다채로운 정보들도 소개한다. 11번가는 라이브 방송 중 사전 구매하는 고객을 추첨해 특별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사전 판매 기간인 오는 13일까지 신한, 삼성, KB국민, 현대, 롯데, 하나, NH농협, 우리, BC 등 9개 카드사 할인쿠폰을 주고, SK페이 결제 시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제품은 행사 종료 다음날인 14일부터 순차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갤럭시S23 시리즈의 SK텔레콤 가입 상품도 같은 기간 11번가 ‘T공식대리점’을 통해 사전 판매한다. 특히 SK텔레콤에서 출시한 한정판 콜라보 스마트폰 ‘갤럭시S23·S23 울트라 스타벅스 에디션’과 ‘갤럭시S23 울트라 BMW M 에디션’도 행사 기간 선보인다.
신세계(004170)라이브쇼핑은 모바일라이브로 7일 자정과, 오전 11시, 오후 7시, 오후 10시 등 총 4회에 걸쳐 연속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에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예약판매하는 모델은 갤럭시 S23과 S23+, S23U로 고객의 취향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방송 중 구매 고객 대상으로 메모리를 256G에서 512G로 무료 업그레이드해주며, 스마트싱스를 무료로 증정하거나 갤럭시 버즈2프로(케이스포함)를 9만 9000원에 살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모델에 따라 최대 7만 원 할인과 삼성 포인트백 13만 원 등의 추가 혜택도 주며 파손 시 자기 부담금 50%(1년 1회)도 별도 지원해 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