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도시락 사면 2만3000원을 준다고?…‘편의점×은행 컬래버’

이마트24, 국민은행과 '웩더독' 마케팅

'돈드리는 은행도시락' 2종

현금성 금융쿠폰 바우처 포함

고객 부담 줄이고 재테크도

이마트24에서 고객이 ‘돈 드리는 은행도시락’을 쇼핑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24이마트24에서 고객이 ‘돈 드리는 은행도시락’을 쇼핑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139480)24가 KB국민은행과 웩더독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웩더독 마케팅은 ‘꼬리가 개의 몸통을 흔든다’는 뜻으로, 판매하는 상품보다 경품에 더 큰 물질적, 심리적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는 의미다.

이마트24와 KB국민은행은 다음 달 31일까지 ‘돈(豚)드리는 은행도시락’ 2종에 각 2만3000원에 달하는 현금성 금융쿠폰 바우처를 동봉하는 ‘국민e든든’ 캠페인을 진행한다.



‘돈 드리는 은행도시락’(이하 은행도시락)을 구매한 고객이 오는 4월 2일까지 동봉된 쿠폰 뒷면의 인증번호를 KB스타뱅킹앱에 입력하면 청약, 예?적금 및 펀드 가입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과 외화 환전쿠폰을 모두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이 5000원 도시락을 구매해 맛있게 먹고 4배 이상인 2만3000원의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셈이다.

관련기사



또 물가 상승으로 인한 고객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알부자가 되자는 의미를 담아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계란2입 3종을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배포 중이다. 3월에는 ‘국민e부자’ 생수(1L) 6입을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도 배포 예정이다.

이마트24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고객의 만족감을 높이고 신규 고객을 창출하기 위해 웩더독 마케팅을 진행한다. 특히 20~40대 고객이 주로 찾는 트렌디 한 편의점과 젊은 층의 관심이 높은 부동산, 재테크, 해외 여행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은행이 협업함으로써 양사 고객 가치 증대와 함께 각 사의 고객이 크로스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유창식 이마트24 영업마케팅 팀장은 “물가 상승으로 밥값조차 부담스러운 때, 맛있고 푸짐한 도시락을 즐기면서 도시락 가격 4배 이상의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번 이벤트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지난 해 1차 이벤트를 통해 편의점과 은행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양사 고객의 호응을 확인한 만큼, 이번에도 긴밀한 협의를 통해 깜짝 놀랄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