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세계 최대 액화수소충전소 구축”…켄텍, 7개 유관 기관과 ‘맞 손’

기술 공동 연구 개발 등 협업 강화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는 지난 3일 전남 나주시 켄텍 1동에서 액화수소충전소 구축 연계를 위해 관련 유관 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제공=켄텍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는 지난 3일 전남 나주시 켄텍 1동에서 액화수소충전소 구축 연계를 위해 관련 유관 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제공=켄텍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이하 켄텍)는 최근 전남 나주시 켄텍 1동에서 액화수소충전소 구축 연계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관련기사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켄텍을 비롯한 한국가스기술공사, SK플러그하이버스㈜, 니키소씨이앤드아이지코리아㈜, 광신기계공업㈜, 한국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연구원,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생산기술연구원으로 총 8개 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참여 기관은 액화수소 충전소 구축에 대한 기술 공동 연구 개발, 액화수소 충전소 관련 기술 교류, 수소 생산 및 충전 인프라 구축에 대한 기술 협력 등의 분야에서 협업을 강화한다.

윤의준 켄텍 총장은 “켄텍을 비롯한 8개 기관 관계자와 수소 생산 및 충전 인프라 구축이라는 뜻을 함께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액화수소가 상용화돼 누구나 쉽게 수소를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는 날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주=박지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