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가 스마트폰 브랜드와 모델명을 선택하면 ‘삼성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탑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검색 사이트 ‘OLED 파인더’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이트에서는 삼성전자(005930), 비보, 오포, 샤오미 등 8개 스마트폰 브랜드 700여 개 모델의 삼성 OLED 탑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향후 확인 가능한 모델을 추가하고 노트북, 태블릿 등 다른 제품군으로 검색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사이트에서는 검색 기능 외에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가 제공된다. 삼성 OLED 탑재 모델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어섬(Awesome)’이라는 문구와 함께 삼성 OLED의 특징을 소개하는 컨텐츠가 나온다.
타사 패널이 탑재된 모델이라면 삼성 OLED가 사용된 최신 스마트폰을 추천해주고 제품 사이트로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페이스북 계정 팔로워를 대상으로 갤럭시S23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용욱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디스플레이 마케팅팀장(상무)은 “OLED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약 70%가 삼성디스플레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며 “가장 우수하고 차별화된 삼성 OLED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