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한세예스24문화재단 ‘의당장학금’ 전달

‘의당장학금’ 수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한세예스24문화재단‘의당장학금’ 수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한세예스24문화재단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 최근 ‘제36회 의당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의당장학금은 충남 아산시 음봉면에 거주하는 학생들 중 학업이 우수하고 품행이 바른 이들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장학금으로 한세예스24문화재단의 사회 공헌 사업 중 하나다. 매년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1학년 학생 1명을 선발해 3년 동안 장학금을 지급한다. 선발된 장학생이 대학에 진학하면 별도의 입학 축하금도 전달한다. 올해는 최정원(덕성여대 입학), 박보민(공주교대 입학), 이민희(충남외고 3학년), 백소민(설화고 2학년) 학생 등 기존 장학생 4명과 새롭게 선발된 공진표(아산고 1학년) 학생 등 5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관련기사



조영수 한세예스24문화재단 이사장은 “의당장학금을 포함한 장학 사업을 꾸준히 전개할 예정”이라며 “우수한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한세실업(105630)을 주요 계열사로 두고 있는 한세예스24홀딩스(016450)의 김동녕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사회 공헌 재단이다. 의당장학금을 수여하는 의당장학회를 운영하고 각종 해외 봉사 활동, 국내외 문화 예술, 학술 연구, 장학 지원 등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 로고. 사진 제공=한세예스24문화재단한세예스24문화재단 로고. 사진 제공=한세예스24문화재단


이덕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