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금호건설, ‘왕길역 금호어울림 에듀그린’ 28일 1순위 모집

역세권, 초품아 학세권, 공세권 등 주거 선호도 높은 다세권 입지







금호건설은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동에 선보이는 ‘왕길역 금호어울림 에듀그린’ 1순위 청약을 28일 실시한다.



‘왕길역 금호어울림 에듀그린’은 역세권, 초품아 학세권, 공세권을 갖추고 있는 아파트로 합리적 분양가, 중도금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혜택도 제공한다.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동에 지하 2층~지상 20층, 4개동, 전용면적 59·84㎡, 243세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A 38세대 ▲59㎡B 19세대 ▲59㎡C 38세대 ▲59㎡D 39세대 ▲84㎡A 73세대 ▲84㎡B 36세대 등이다.

청약 일정은 28일 1순위, 29일 2순위를 진행하고, 4월 4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 입주는 2025년 2월 예정이다.

‘왕길역 금호어울림 에듀그린’은 중도금 무이자(60%) 혜택이 제공된다. 청약 당첨이 되더라도 청약 당첨 1주택자의 기존주택 처분의무가 폐지되면서 기존 주택을 처분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실거주의무가 없고 전매제한은 6개월이다. 다만 전매제한 완화조치는 국토교통부가 1월 3일 발표한 ‘2023년 업무보고’에 따른 사항으로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왕길역 금호어울림 에듀그린’은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84㎡ 중소형으로 공급된다. 전세대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일부세대 제외) 설계로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으며 넓은 서비스면적을 제공한다. 단지내 경로당, 어린이집, 어린이놀이터 등 주민편의시설도 조성된다.

관련기사



‘왕길역 금호어울림 에듀그린’은 인천지하철 2호선 왕길역을 도보로 10분 내에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아파트다. 검단양촌IC를 따라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도 좋다.

초품아 아파트로 단지 바로 앞 단봉초가 위치해 있으며 오류중(가칭)이 인근에 2026년 개교할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 옆 검단 16호공원(예정)으로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춰 아이키우기에 좋은 환경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오류택지지구 내 중심상업시설이 단지 남쪽에 위치해 있어 보다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동쪽으로는 검단신도시, 남쪽으로는 청라국제도시가 인접해 더블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도 인근에 위치한다.

인근 산업단지 등 배후수요 또한 풍부한데, 학운·양촌·대포 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와의 접근성도 좋아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왕길3지구 등 도시개발사업을 비롯해 검단 3·5도시개발계획이 예정에 있어 신 주거타운으로 변모가 될 지역으로 기대가 높다.

‘왕길역 금호어울림 에듀그린’ 분양관계자는 “지하철역, 초등학교, 공원 등 주거선호도가 높은 다세권 입지에 인근 대규모 산업단지의 직주근접이 가능한 입지여건까지 갖췄다”라며 “인천 북부권 종합발전 계획 발표에 따른 인천 서구의 미래비전에 대한 기대치도 높은 지역으로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서구 마전동에 마련돼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