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은 특허 예비출원인을 위해 무료로 진행되는 ‘특허정보검색 및 전자출원 교육’과 ‘지식재산권 초청 교육’에 참여할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특허정보검색 및 전자출원 교육은 학교, 중소기업, 공공기관 등 5인 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신청기관 특성에 맞게 실습 중심으로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교육은 지식재산권 입문, 특허정보검색, 전자출원 등의 과목이 예정돼 있다. 참여기관은 교육 신청 시 2개 과목을 선택할 수 있고, 교육일정은 희망하는 날짜를 선택할 수 있다.
교육 참석자가 10인 이상이면 전문 강사가 현장에 방문해 교육을 진행하며, 신청기관에서 원할 경우 비대면 교육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지식재산권 초청 교육은 개인과 5인 미만 소기업을 위한 온라인 기초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내용은 키프리스를 활용한 정보검색,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전자출원 등이며, 다음 달16일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지식재산권 무료 초청교육은 선착순으로 100명까지 신청자를 모집하며 8월, 10월, 12월에도 예정돼 있다.
김기범 특허청 산업재산정보국장은 “전자출원을 준비 중인 소자본 창업자, 예비창업자 등을 위해 기초부터 실습 중심의 교육까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교육과정 강화 및 다양화 등 적극행정으로 우리나라의 산업재산을 보호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