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오송역 동아라이크텐` 회사 보유분 특별 분양 시작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10개동, 전용 77~84㎡ 총 970세대 규모

사진 설명. ‘오송역 동아라이크텐’ 투시도사진 설명. ‘오송역 동아라이크텐’ 투시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일원에 위치한 ‘오송역 동아라이크텐’이 회사 보유분 특별 분양에 돌입했다.

‘오송역 동아라이크텐’은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10개동, 전용 77~84㎡ 총 970세대 규모로 지난 2018년 민간임대아파트로 공급되었다. 이번 특별분양 물량은 임차인이 임대차 갱신계약을 하지 않은 일부 세대에 한정해 진행된다.


‘오송역 동아라이크텐’은 입지적인 장점이 우수해 이미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먼저 교통여건이 매우 뛰어나다. 인근 오송역에서 KTX경부선, SRT수서고속철도 등을 이용해 서울 접근이 용이하고 오송~세종~대전을 잇는 BRT를 통해 주변 지역으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오송 바이오폴리스지구, 오송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 등까지 출·퇴근이 수월한 직주근접 아파트이며 근거리에 중심상업지(예정), 근린공원(예정), 경관녹지(예정) 등 생활 인프라가 확충되고 있어 주거여건이 향상될 전망이다.


연이은 개발 호재로 미래가치가 높아지고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끄는 이유로 꼽힌다. ‘오송역 동아라이크텐’이 위치한 청주 오송 일대는 벌써부터 KTX, SRT가 정차하는 오송역 일대를 개발하는 오송역세권 개발 사업이 진행 중이다. 게다가 이미 조성을 마친 오송생명과학 1단지를 비롯해 제2, 제3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가 추가 조성되는 등 국내 생명과학의 메카로 발돋움 중에 있어 미래가치가 매우 높다.

관련기사



‘오송역 동아라이크텐’은 상품성도 우수하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일조권과 조망권이 우수하다. 타입에 따라 4Bay 혁신 평면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특히 오송 지역 최초로 최첨단 IoT 시스템을 도입한 스마트 아파트로서 한층 편리하고 건강한 생활을 경험할 수 있어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

골프연습장, 피트니스/GX룸, 보육시설,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과 테마정원, 어린이놀이터, 어반팜, 주민운동시설 등 테마형 조경시설까지 대단지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한편 3억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오송역 동아라이크텐’은 지난 3월 14일 시행된 ‘지방세특례제한법’ 개정에 따라 생애 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 최대 200만원까지 취득세를 환급 받을 수 있어 수요자들 입장에서는 경제적인 부담도 줄어드는 장점까지 얻을 수 있다.

‘오송역 동아라이크텐’의 분양홍보관은 오송역 동아라이크텐 단지 내 상가에 마련돼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