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은 지난 27일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고려대학교 SK미래관에서 ‘Try Everything 2023 공동 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타트업 ESG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창업 필드의 주요 화두인 ESG에 대한 창업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기업 간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학부생, 크림슨창업지원단 입주기업 등 7년 미만 창업기업을 운영하는 대표 등 총 60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ESG 혁명이 온다, ‘챗GPT 새로운 기회’ 등의 베스트셀러 저자인 김재필 수석연구원의 ESG와 산업트렌드 강연을 필두로 신용보증기금에서 스타트업을 위한 제도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두 강연자는 강연 이후 일대일 질의응답을 통해 참여 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 외에도 업력 및 산업별 그룹 네트워킹을 통해 기업 간 사업 현황의 공유, 협력 방안 논의 등에 대해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ESG 개념을 전문적인 시각에서 접할 수 있어 시각이 확장될 수 있던 기회였다”며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크림슨창업지원단은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사업, 창업보육센터 운영지원사업, LINC 3.0 사업 등을 통해 고려내 내 창업기업 뿐 아니라 서울 소재 스타트업의 성공적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본 스타트업 ESG 네트워킹 데이 행사와 같이 올 하반기에도 서울 소재 스타트업들이 상생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네트워킹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