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수원시 시민참여 플랫폼 '새빛톡톡' 참여하면 마일리지 '쑥쑥'

수원시 시민참여 플랫폼 ‘새빛톡톡’ 마일리지 혜택 안내 배너. 그래픽 제공 = 수원시수원시 시민참여 플랫폼 ‘새빛톡톡’ 마일리지 혜택 안내 배너. 그래픽 제공 = 수원시





경기 수원시는 시민참여 플랫폼 ‘새빛톡톡’에서 활동하면 지역화폐로 전환할 수 있는 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고 3일 밝혔다.

새빛톡톡 정식 운영을 기념해 시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7월 한달 동안은 마일리지가 두 배로 적립된다. 7월에 적립한 마일리지만큼, 8월에 추가 적립된다.

새빛톡톡 회원 가입 500점(최초 1회), 다른 사람에게 가입 추천 100점, 맞춤정보 설정 500점(최초 1회), 로그인 50점(1일 1회), ‘제안토론’ 등록 1000점·댓글 작성 100점(1일 1회)·게시글 공감 50점, 설문·투표 참여 100점 등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적립 한도는 한 달에 5000점이다. 분기당 최대 1만 점을 지역화폐(온누리상품권)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새빛톡톡 마이페이지→마일리지 메뉴에서 지급전환 버튼을 클릭해 신청해야 한다.

관련기사



‘수원시 시민참여플랫폼의 명칭’을 맞히는 출시 이벤트도 연다. 3일부터 16일까지 ‘설문투표’ 게시판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3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이밖에 7월 3~21일에는 ‘모두의 도시, 하나의 수원을 위한 새빛톡톡 시민 정책제안 집중 공모’를 개최한다.

한편 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시정참여 플랫폼 ‘새빛톡톡’은 시민 참여·소통 광장이다. 제안토론, 설문·투표, 신청접수, 수원새빛돌봄 등 메뉴로 이뤄져 있다.

제안토론 게시판에서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다른 시민들이 댓글로 아이디어에 대한 의견을 밝히며 토론한다. 많은 시민의 공감을 얻은 아이디어를 담당 부서에 검토한 후 채택하면 정책으로 실행한다.

새빛톡톡 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새빛톡톡’을 검색해 설치할 수 있다.

수원=손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