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아파트 홈서비스 플랫폼 ‘아파트아이’, UI/UX 화면 개편&설문조사 이벤트 종료







아파트 홈서비스 플랫폼 아파트아이(대표 최병인)가 사용자 편의개선을 위한 UI/UX 화면 개편을 단행한 가운데, 지난달 23일부터 진행한 화면 개편 관련 설문조사 이벤트가 10만여명의 유저들의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다고 4일 밝혔다.

아파트아이는 최근 아파트 관리비 관련 서비스에서 공동주택이라는 특수한 주거형태를 고려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확장을 도모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일환으로 사용자들의 편의개선 목적의 UI/UX 개편을 추진하고 있다.


실제 아파트아이는 현재 관리비 납부 및 결제 서비스 외에도 모바일 입주민카드 서비스 및 아파트 방문 차량 예약 서비스 등 생활편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으며, 관리비 납부 이력만으로 신용점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와 입주민간 물품 거래 중계서비스 ‘꿀단지’ 서비스를 신규 도입하는 등 서비스 카테고리 다각화를 시도하고 있다.

관련기사



개편된 화면에는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검색창을 전면에 배치하고, 관리비 조회내역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그래프 및 통계 등의 분석 콘텐츠 시각화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플랫폼 제휴 네트워크 확대에 따라 다양한 제휴사의 포인트로 관리비를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관련 카테고리도 신설했다.

아파트아이 관계자는 “UI/UX 화면 개편 후, ‘아파트아이 앱’ 인터페이스에 대한 실제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설문조사 이벤트를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총 10만여명 이상의 많은 사용자 분들이 참가하며 ‘아파트아이 앱’에 대한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소중한 고객의견을 꼼꼼히 검토해 플랫폼 운영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파트아이의 이번 UI/UX 화면 개편 설문 조사 이벤트 당첨현황은 ‘아파트아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