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화성시, '다자녀카드 이젠 모바일 앱으로 다운받으세요'

화성시가 발행하는 다자녀카드 모바일 앱. 사진 제공 = 화성시화성시가 발행하는 다자녀카드 모바일 앱. 사진 제공 = 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6일 기존 플라스틱 카드로 발급되던 다자녀카드를 모바일 앱 카드로도 발급한다고 밝혔다.



다자녀카드는 화성시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50% 감면, 로컬푸드직매장 5% 추가 적립, 장난감대여 연회비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이다.

관련기사



발급대상은 미성년자녀 한 명을 포함한 두 명 이상의 자녀를 둔 주민등록상 세대를 같이하는 가족의 부모와 미성년 자녀이다.

그동안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사진과 신청서를 제출한 후 플라스틱 형태의 카드 발급까지 3주가 소요됐다. 하지만 이제 ‘경기똑D’ 앱을 설치한 후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3분 이내에 간편하게 화성시 다자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다자녀 모바일 카드 시행을 위해 경기도 최초로 경기똑D 앱을 활용해 앱 구축 관련 예산을 절약하면서도 신속하게 다자녀카드의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모바일카드 발급제도 도입을 통해 다자녀카드 발급 절차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개선했다”며, “저출생 사회문제에 대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출산·양육 정책을 추진해 아이키우기 좋은 화성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화성=손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