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케이씨산업, 콘크리트 모듈러 건축 플랫폼 ‘빌드심플리’ 출시

현대적 철근콘크리트 건축 사업 위한 온라인 건축 플랫폼 첫 선

‘빌드패스’ 서비스는 건축예정지에 시공가능한 모델을 배치하여, 상담 전 법규 및 견적확인이 가능하다.‘빌드패스’ 서비스는 건축예정지에 시공가능한 모델을 배치하여, 상담 전 법규 및 견적확인이 가능하다.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전문 기업 ㈜케이씨산업(대표 이홍재)이 현대적인 철근콘크리트 건축 사업을 위한 온라인 건축 플랫폼 ‘빌드심플리’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빌드심플리’는 공장제작 콘크리트 PC(Precast Concrete, 프리캐스트 콘크리트)를 활용, 건축 예정지에 철근콘크리트 건축물을 설계 및 디자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건축이라는 복합적인 분야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수행하고, 제조 및 조립을 위한 설계를 의미하는 DfMA(Design for Manufacturing and Assembly)를 통한 탈현장 건설 OSC(Off-Site Construction) 실현을 목표로 한다.

‘빌드스케치; 서비스는 PC 모듈러 건축물을 직접 구상해보고, 견적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빌드스케치; 서비스는 PC 모듈러 건축물을 직접 구상해보고, 견적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건축 성격에 따라 빌드심플리는 빌드스케치와 빌드패스 두 가지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빌드스케치 서비스는 철근 콘크리트 모듈러를 원하는 형태에 따라 배치해 볼 수 있으며, 배치한 모듈러의 견적을 제공한다. 모듈러를 블록 쌓듯 스케치함으로써 플랫폼 이용자에게 설계 및 시공 시뮬레이션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관련기사



이어 빌드패스 서비스는 필지 입력시 건축 관련 복잡한 법규를 건축주를 위해 편리하게 해석하여 제공하며, 건축 예정지에 케이씨MMC의 표준모델 건축물(주거 또는 상업 건축물)을 배치해 볼 수 있다. 또한 배치된 건축물의 형태와 평면도, 구성, 금액을 건축보고서로 확인할 수 있다.

빌드심플리는 “케이씨산업과 케이씨MMC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제작 및 설계 시공 기술을 활용하여, 철근 콘크리트 모듈러를 시작으로 건축사, 시공사, 엔지니어링, 시행사 등과 업무협력을 통한 지속적인 파트너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라며 “KC산업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노하우와 IT의 기술융합을 통해 OSC 산업의 활성화와 전문건설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것은 물론, 관련 산업의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상호 협력하여 현대적 건축 공법의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