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북스& - 베스트셀러] 서점가 점령한 팬덤 열기…‘BTS’ 3위, ‘임영웅’ 8위


◆예스24 베스트셀러(7월 6~12일)




































































순위책명저자 출판사
1세이노의 가르침세이노데이원
2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유시민돌베개
3비욘드 더 스토리강명석·BTS빅히트뮤직
4꿀벌의 예언 1베르나르 베르베르열린책들
5흔한남매 과학탐험대 8 생물 2흔한남매주니어김영사
6역행자 확장판자청웅진지식하우스
7최소한의 한국사최태성프런트페이지
8국민스타 임영웅 역사적 신드롬하재근삼호ETM
9꿀벌의 예언 2베르나르 베르베르열린책들
10도둑맞은 집중력요한 하리어크로스



예스24가 집계한 7월 2주째(7월 6~12일) 베스트셀러에서는 방탄소년단(BTS)·임영웅 등 대중 가수 관련 도서가 호응을 얻으며 예술 분야가 주목받았다. 먼저 BTS의 첫 공식 회고록 ‘비욘드 더 스토리(BEYOND THE STORY)’가 팬덤 아미 탄생일, 이른바 ‘아미 데이(ARMY Day)’인 7월 9일 정식 출간되며 베스트셀러 3위를 기록했다. 지난 6월 예약판매만으로 1위에 올랐었는 데 이번에 정식출간에 따라 무난히 상위권에 올랐다.

관련기사



가수 임영웅 관련 도서도 새롭게 출간되며 관심이 계속되는 추세다. 신간 ‘국민스타 임영웅 역사적 신드롬’도 예약판매만으로 8위를 달성했다. 아이돌이 독식해 온 한국 가요계에 ‘임영웅 신드롬’이라는 역사적인 현상을 일으킨 국민 스타 임영웅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책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는 흔한남매의 인기는 계속되는데 ‘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8 생물 2’는 출간 직후 5위에 올랐다.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이야기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과학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초등 과학 입문서로,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연구진들이 기획 및 감수를 진행해 전문성과 재미를 동시에 갖췄다는 평가다.

자산가 세이노의 칼럼을 엮은 ‘세이노의 가르침’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과학의 사유와 인문학적 성찰을 함께 담은 유시민 저자의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는 지난주와 동일한 2위를 유지했고, 베스트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소설 ‘꿀벌의 예언 1’은 4위에 자리했다.


최수문기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