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의왕백운호수축제 내달 9~10일 열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태탐방 등 눈길

의왕백운호수축제 안내 포스터. 이미지 제공 = 의왕시의왕백운호수축제 안내 포스터. 이미지 제공 = 의왕시




의왕시를 대표하는 가을축제 의왕백운호수축제가 9월9일과 10일 이틀 동안 백운호수 공영주차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백운호수축제는 가족이 함께 즐기는 시민 참여형 축제이다. 다양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 시민참여 열린무대, 초청가수 공연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채워졌다.



이번 축제에서는 시의 대표 관광자원인 백운호수의 생태탐방로를 걸으며 미션을 수행하는 ‘미션파서블 백운호수 생태탐방로’와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플로깅’, ‘천연비누 만들기’, ‘천연염색’ 등 친환경 프로그램이 운영돼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관련기사



추석 연휴를 앞두고 ‘슈퍼문 소원빌기’ ,‘대형 윷놀이’가 준비됐고, 어린이들을 위한 에어바운스 놀이터, 소방안전체험’ 등이 마련됐다.

축제기간 동안 시민들이 직접 메인무대에 올라 숨겨진 끼와 열정을 마음껏 선보이는 시민참여 열린무대가 열린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거리 마당극, 7080 퍼포먼스 댄스, 비보이 댄스 등 상설공연이 진행된다.

9일 오후 6시 인기가수 최진희, 옥희, 강진, 김혜연, 김의영 등이 출연하는 개막공연이 사ㅣ작한다. 10일 오후 7시에는 MC 조영구의 사회로 설운도, 박군, 은가은, 윤성, 이수영, 윤태화 등 인기가수가 등장하는 폐막공연이 펼쳐진다. 축제의 마무리는 화려한 불꽃놀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더위가 물러가고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 초입에 가족들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의왕백운호수축제에 많이 찾아와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손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