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파주시, 파주센트럴밸리 일반산단 진입도 개통…교통 환경·편의 개선 기대

시도 7호선 센트럴밸리 산단 구간 진입도로 개통

경기도 추진 지방도 360호선 연결

파주센트럴밸리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통식. 사진 제공=파주시파주센트럴밸리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통식. 사진 제공=파주시





경기 파주시는 파주읍 봉암리 일대 파주센트럴밸리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를 개통했다고 31일 밝혔다.

관련기사



이번 개통된 진입도로는 파주읍 봉암리 시도 7호선에서 센트럴밸리 산단을 연결하는 연장 890m, 폭 20m의 왕복 4차선 도로다. 시는 도로 개설을 위해 국토교통부로부터 지원 받은 국비 178억 원을 투입해 지난 2019년 4월 실시설계용역을 시작으로 2021년 11월부터 이달까지 공사를 진행했다.

이번 진입도로 개설로 시는 산업단지의 원활한 물동량 처리는 물론, 지역 마을과 연계될 수 있는 도로망이 구축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향후 경기도에서 추진 중에 있는 지방도 360호선인 월롱~광탄 도로확포장 공사와 산단 진입도로가 연결되면 교통량 분산 및 지역주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환경 및 교통편의도 개선될 것으로 내다 보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대규모 개발사업을 통해 인근 지역과 더불어 상생할 수 있는 최적의 기반 시설을 조성해 100만 파주, 지속 가능한 자족도시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이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