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이어 내년 1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을 앞두고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번 주에는 테니스와 양궁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담고 카카오웹툰에서 연재 중인 스포츠 웹툰 ‘프레너미’와 ‘엑스텐’을 소개한다.
◇프레너미 (글·그림 돌석)=세계가 주목하는 테니스 천재 ‘강산’은 전학 첫날 테니스를 그저 취미로 즐기는 ‘주신이’를 만나게 된다. 가벼운 마음으로 신청한 대결의 결과는 ‘강산’ 인생의 최대 굴욕적인 패배다. 설욕을 다짐한 ‘강산’의 ‘주신이’를 향한 집착은 날이 갈수록 커진다.
다음웹툰 온라인 만화공모대전 4회 대상작으로, 매력적인 캐릭터, 치밀한 심리묘사, 현실감 뛰어난 액션 등을 두루 갖춘 수작이다. 2017년 4월부터 2023년 7월까지 연재됐으며 국내 누적 조회 수는 약 1억3000만 회에 이른다.
◇엑스텐(글 도안나, 그림 안재진)=주인공 ‘오빈우’는 겨우 14살에 중등부 신기록을 세우는데 공교롭게도 그날 교통사고로 부모님을 잃는다. 잇따른 불행에 양궁을 그만두게 된다. 이후 공허한 3년이 지나고 신라고에 입학한 빈우는 이 학교 양궁부원들을 만나며 다시 옛날의 기억을 되살린다.
웹툰 콘텐츠 중에서도 흔치 않은 양궁을 소재로 한 작품이다. 끊임 없이 도전하는 스포츠 정신과 청소년기 인물들의 심리와 성장사를 세밀한 스토리로 풀어내고 있다. 2021년 10월부터 연재 중으로 누적 조회수는 500만 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