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SGC이테크건설, 광주 진월동 지주택 신축공사 사업 수주

진월동 산3번지 일대 9개동, 300가구 공동주택

이테크건설 첫 지주택 진출…주택사업 확장 포석

광주 진월동 지역주택조합 ‘휴튼 더리브(가칭)’ 조감도/사진제공=SGC이테크건설광주 진월동 지역주택조합 ‘휴튼 더리브(가칭)’ 조감도/사진제공=SGC이테크건설




SGC이테크건설은 광주광역시 남구 진월동에 약 1100억원 규모 지역주택조합 공동주택 신축공사 사업을 수주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광주광역시 남구 진월동 산3번지 일대에 전체 면적 56,065㎡, 9개동(지하 3층~지상 20층) 총 300여 가구 규모의 공동 주택과 부대 복리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으로 계약 규모는 약 1100억원이다. 내년 3월에 착공해 2027년 3월 준공이 목표다.



이번 광주 '휴튼 더리브(가칭)'는 SGC이테크건설이 공급하는 첫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다. SGC이테크건설은 이번 수주를 계기로 주택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관련기사



SGC이테크건설은 '더리브' 브랜드를 달고 시공하는 광주권역 내 최초의 아파트인 만큼 설계부터 마감재까지 고품질의 아파트 단지를 짓겠다는 포부다. 실내 골프 연습장, 라운지 카페, GX룸 등 커뮤니티뿐만 아니라 힐링 포레스트, 로비 계절 정원 등 프리미엄 조경을 특화해 차별화를 꾀했다.

신축 예정지는 광주 최고 학군지인 남구 봉선동과 인접해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췄으며, 1번 국도와 제2순환도로로의 진입이 쉬워 광주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의료·편의·자연환경까지 모두 뛰어난 주거 선호 지역에 위치해 지역 내 새로운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인근에 광주 지하철 2호선 백운광장역(2026년 하반기 개통 예정), 진월동과 봉선동을 잇는 신규 도로 개설도 예정되어 있어 미래 가치도 높다는 평가다.

SGC이테크건설은 2023년도 시공 능력 평가 기준 토목건축공사업 34위를 기록 중이다. 서울 여의도 더리브 스타일을 비롯해 △수원 호매실역 더리브 스타일 △영주 가흥 더리브 스위트엠 △인천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성공적으로 분양을 완료하며 지역 내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성과를 거뒀다.

안찬규 SGC이테크건설 대표는 "광주 지역에 선보이는 첫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만큼 높은 품질과 기술력으로 책임 시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리브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통해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복합시설, 도시정비사업 등 다양한 양질의 수주 물량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SGC이테크건설 주거 브랜드 더리브(THE LIV)는 집에 대한 근원적 가치, 나아가 삶 본질의 가치를 추구하는 'LIVE in Value'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주거의 꿈과 행복한 삶의 가치를 짓는 SGC이테크건설의 철학을 담고 있다. SGC이테크건설은 프로야구 구단 키움히어로즈와 3년 연속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광고에 따른 후원과 마케팅,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