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2022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LACP 플래티넘 어워드 수상

고려아연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 제공=고려아연고려아연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 제공=고려아연






고려아연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LACP 2023 스포트라이트 어워즈(Spotlight Awards)’ 에서 플래티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관련기사



LACP는 미국의 글로벌 홍보·마케팅 전문가들이 설립한 권위있는 커뮤니케이션 기관으로 매년 전 세계 기업 및 단체가 발행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연차보고서를 평가, 시상한다. 해당 기관에서 진행하는 스포트라이트 어워즈는 해마다 약 12개국 500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이 참가하고 있다.

고려아연이 작성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평가항목 중 서술성, 창의성 등 5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최종 99점(100점 만점)으로 상위 40개 기업이 수상하는 플래티넘을 수상하게 됐다. 고려아연은 인류의 풍요로운 미래를 위해 오늘을 제련하고, 새로운 내일을 준비한다는 비전 아래 2021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고려아연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전반 및 현황, 성과를 수록한 본 보고서와 별도로 정량 데이터를 수록한 ESG 데이터북을 분리해 함께 공개했다.

김기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