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SK ESG 리포트는 어떻게 美서 대상을 받았나

[LACP 주관 어워즈 선정]

ESG 관점서 투자 전략 소개

월드와이드 톱100에도 선정





SK(034730)주식회사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리포트가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보고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해마다 수많은 ESG 리포트가 쏟아지는 가운데 단순한 ESG 실천 방향이 아닌 ESG를 기반으로 한 사업 성과를 이해하기 쉽게 풀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SK주식회사가 올해 처음으로 발간한 ‘ESG 스페셜 리포트’가 미국 커뮤케이션연맹(LACP) 주관 어워즈에서 대상과 금상을 받았다. 전체 수상 리포트 중 가장 우수한 100개의 보고서를 선정하는 ‘월드 와이드 톱 100’에도 이름을 올렸다.



LACP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설립한 글로벌 기관으로 매년 전 세계 기업 및 단체가 발간한 보고서를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관련기사



SK주식회사의 ESG 스페셜 리포트는 기타 부문에서 6개 평가 항목 중 5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해 총 99점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ESG 및 관련 리포트 부문에서는 4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금상을 받았다.

ESG스페셜 리포트는 ESG 관점에서 투자 전략과 방향성을 소개한 것이 특징이다. 투자 검토 단계부터 회수 단계에 이르기까지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ESG 관리 체계와 전략 방향을 소개함으로써 외부 이해관계자들이 회사의 성장 방향을 더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SK주식회사는 ESG 기반의 4대 핵심 사업(첨단 소재, 그린, 바이오, 디지털)을 중심으로 장기적 관점의 투자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당장 수익을 내는 분야를 넘어 친환경, 미래 기술에 집중 투자하면서 시장에서 평가하는 기업가치도 성장했다. 차세대 소형모듈원전(SMR), 리튬메탈 배터리 등에 투자하면서 증권가에서 추정한 포트폴리오 가치는 2020년 22조 6000억 원에서 2022년 28조 4000억 원으로 증가했다.

SK주식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ESG 관리 체계뿐 아니라 사업 현황, 방향성 등 회사의 성장 방향을 더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다양한 이해관계자에 맞춤화된 소통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