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미디어(032540)가 자체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는 전국 노래방에 모바일 간편결제(QR결제)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TJ미디어는 업계 최초로 자사 결제 시스템에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 페이코를 추가로 연동해 결제 수단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노래방을 편리하게 이용하고, 노래방 업주들은 매출 성장에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TJ미디어는 2019년 업계 최초로 코인 노래방에 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TJ 결제 시스템’을 보급했다. 또 노래방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해당 시스템에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BC페이북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하고 있다.
새롭게 추가된 네이버페이와 페이코 QR코드 결제는 TJ 결제 시스템의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고 금액을 선택하면 노래방 화면에 노출되는 QR코드를 해당 기업의 어플을 통해 스캔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네이버페이의 경우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3000원 충전 시 500원 상당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다양한 결제 수단으로 노래방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개선해 업주 매출 증대와 업계 활성화를 동시에 달성할 것”이라며 “더 많은 노래방이 TJ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