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DN솔루션즈, 독일에 유럽 테크니컬센터 오픈…유럽 시장 공략

하이엔드·자동화 기기 전시

실시간 가공 시연해 신뢰감 높여

김원종 DN솔루션즈 사장이 22일(현지시간) 독일 도르마겐에서 열린 유럽 테크니컬 센터 오픈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DN솔루션즈김원종 DN솔루션즈 사장이 22일(현지시간) 독일 도르마겐에서 열린 유럽 테크니컬 센터 오픈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DN솔루션즈




국내 1위 공작기계 업체 DN솔루션즈가 독일에 유럽 테크니컬 센터를 열어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DN솔루션즈는 22일(현지시간) 독일 도르마겐에서 유럽 고객사 및 협력사 소속 2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유럽 테크니컬 센터 오픈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원종 사장, 배규호 기술연구소장, 김혁 유럽 법인장, 조 폴 유럽 테크니컬 센터장 등 DN솔루션즈 경영진을 비롯해 스테파니 프랭크 지멘스 MTS 최고경영자(CEO), 마르코 기라델로 화낙 유럽 CEO가 참석했다.

관련기사



유럽 테크니컬 센터는 1000㎡(약 300평) 규모로 최첨단 공작기계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메인 전시룸을 비롯해 부품 수리·판매샵 등을 갖췄다. 전시룸은 △5축기 존 △복합기 존 △자동화 존 등 3개 테마로 꾸며졌다. 이곳에선 전시 기기의 실시간 가공 시연을 할 수 있다. 실제 가공을 통한 성능 검증과 기기 테스트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와 신뢰감을 높이고 수주 요구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조 폴 센터장은 “테크니컬 센터는 유럽 시장에 특화된 하이엔드 및 자동화 장비를 중심으로 전시 기기를 구성했으며 실시간 가공 시연을 비롯해 교육 및 판매까지 가능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DN솔루션즈는 유럽 테크니컬 센터 외에 독일에 연구개발(R&D) 센터를 세우고 유럽 엔지니어들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제품 개발 및 디지털화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원종 사장은 “DN솔루션즈는 1976년 창사 이래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공작기계 시장을 선도해왔다”면서 “유럽 테크니컬 센터에 당사의 최신 제품 및 하이엔드·자동화 기기를 소개함으로써 관계자들의 신뢰를 높이고 유럽 시장 확대를 위한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김기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